티스토리 뷰

반응형

민원24를 이용한 전출신고 하는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보통 전입신고를 하게되면 자동으로 그 전에 살던 곳은 말소가 되기때문에 별도의 전출신고 과정이 필요없습니다. 하지만 기타 여러 사유로 인해 전입신고가 되지않아 부득이하게 전출신고를 해야하는 경우는 별도의 신고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민원24를 이용하면 전입신고와 마찬가지로 편하게 전출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우선 민원24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메인화면에서 '전입신고'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인터넷 신청 민원화면에서 구분을 통해 전입과 전출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전입 또는 전출신고시 세대주확인을 위해 공인인증서가 반드시 필요하며, 오후 6시 이후나 토요일, 공휴일에 신청하는 경우 다음 평일 근무시간으로 처리가 늦어집니다.


민원24 관련 주의사항을 확인하고 체크 뒤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민원24에 로그인을 합니다. 회원가입이 되어있지 않다면 회원가입 후 공인인증서를 등록하는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가입 과정에서 여러 보안관련 프로그램이 설치될 수 있습니다. 모든 과정을 거쳤다면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클릭해 로그인합니다.



전입 신고서 작성화면에서 '전입구분'과 '전출구분'을 선택합니다. 




전입과 전출이 동시에 이루어지기 때문에 별도로 한가지만 선택할 수 없습니다. 



전입 또는 전출을 선택할 때 용어때문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세대구성, 세대편입, 세대합가 등의 선택기준과 다양한 예시를 아래에서 참고하세요.

• 가족이 모두 이사가는 경우

• 가족 일부가 이사가는 경우

• 가족 모두가 다른 세대의 구성원으로 들어가는 경우



신청인 정보를 입력한 뒤 전입지 및 전출지 기재, 기타 작성란까지 기입하고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인터넷으로 전입신고 하는 방법▶


전출신고는 전입신고하는 방법과 모든 과정이 동일하기 때문에 위의 글을 참고하셔도 됩니다. 신고처리 시간은 업무시간 기준 3시간 내로 완료되며, 신고가 잘못된 경우 아직 '처리중'일때 해당 주민센터로 취소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