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컴퓨터 부품을 제조하는 곳은 GIGABYTE, ASUS, ASROCK, MSI 등 수많은 회사가 존재합니다. 그 중에서도 기가바이트는 PC 부품의 대표격 기업으로 우리나라에서는 코스닥에 상장된 제이씨현이 유통하고 있습니다.



PC를 직접 조립하거나 포맷한 뒤 윈도우를 새로 설치해야 할 때 기가바이트 메인보드 드라이브를 설치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GIGABYTE KOREA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한국어를 지원하기 때문에 별 문제없이 메뉴를 찾아들어갈 수 있습니다.



https://www.gigabyte.com/kr ▶


상단 바에 '지원'을 선택합니다.



모델 명칭을 검색할 수 있는 공란에 제품 모델명을 입력합니다. 모르는 경우 케이스를 열어 메인보드에 쓰여있는 모델을 직접 봐도 됩니다.



여기에 검색을 하게 되면 드라이버를 비롯해, 바이오스, 메뉴얼 등 제품 전반의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품을 검색했다면 현재 깔려있는 윈도우 버전에 맞는 OS를 선택합니다.



다음으로 오디오, 칩셋, 랜, 그래픽카드, 기타 등등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하여 직접 설치하시면 됩니다. 



초기에 랜카드가 잡혀있지 않아 인터넷이 불가능하다면 인터넷이 되는 다른 컴퓨터에서 '3DP NET' 프로그램을 USB에 다운로드 받아 새 컴퓨터에 설치하면 랜 드라이버가 설치됩니다.



그래픽카드 업체가 기가바이트인 경우 NVIDIA, AMD 등 칩셋 제조사 홈페이지의 드라이버를 받아 설치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