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농협 공인인증서 갱신 알고보면 별 어려움없이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어떤 절차로 이루어지는지 컴퓨터 초보자도 따라할 수 있게 차근차근 알아보겠습니다.



NH농협 뿐만아니라 다른 은행이나 금융 관련 상품을 이용하시는 분도 공인인증서는 해마다 갱신을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존재합니다.


유효기간이 1년 단위로 되어 있는데 만료일 30일 전부터 갱신하라고 표시가 됩니다. 이 기간에 최초 인증서를 받은 은행이나 기타 금융기관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다시 1년을 연장하면 됩니다.



만약 유효기간이 끝나게 되면 갱신이 되지 않으니 만료일 전에 미리 해두시는 것이 좋으며 휴효기간이 지난 뒤에는 발급/재발급 메뉴를 이용하여 공인인증서를 다시 발급해야 합니다.



농협 공인인증서 갱신 따라하기

먼저 NH농협 홈페이지로 접속하여 개인인터넷뱅킹 메뉴를 선택합니다. 접속시 각종 보안프로그램 설치 메세지가 뜬다면 모두 설치를 해야만 원활하게 진행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사이트 메인화면에서 상단에 '공인인증센터'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인증서 관리 페이지로 이동하며 이 곳에서 발급이나 재발급, 타행 인증서 등록, 스마트폰 복사 등의 관리업무를 종합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갱신' 메뉴를 선택합니다. 만료일 30일 전에만 가능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다음 화면에서는 확인을 클릭하고 넘어갑니다.



저장된 인증서를 선택하는 창이 뜨는데 가지고 계신 USB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어 있다면 해당 매체를 선택하여 암호까지 입력한 뒤 확인을 누릅니다.



다시 한번 보안매체 인증과정을 거칩니다. 소지하고 있는 보안카드의 번호를 보고 앞 두자리와 뒷 두자리를 차례대로 입력합니다.



고객정보 입력란에는 신상정보가 기입되어 있는데 이메일 정도만 기입하거나 기입하지 않아도 되니 확인을 누르고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저장 위치 선정에서 확인을 하고 인증서 선택 화면에서 다시한번 암호를 넣어줍니다.



암호를 새로 입력하라는 창이 뜹니다. 숫자와 영문자 그리고 특수문자를 모두 포함한 10자리 이상의 패스워드를 만들어야 합니다.



암호 입력, 그리고 확인차 입력까지 완료했다면 농협 공인인증서 갱신 작업이 정상적으로 끝나게 됩니다.



갱신받은 인증서를 이용해 타행 또는 타기관에도 등록할 수 있으며, 인증서관리 메뉴를 통해 USB 같은 다른 저장 매체로 복사가 가능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