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급하게 증명서나 각종 민원 서류가 필요할 때 무인민원발급기 위치를 알고 있다면 정말 편하겠죠. 전국 각지 관공서나 지하철 등 수많은 장소에 설치된 무인발급기, 그 위치를 어떻게 알아볼 수 있는지 안내해 드립니다.
무인민원발급기 위치는 정부24 혹은 민원24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간단하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확인하는 방법
검색창에 '정부24'라고 쳐서 메인 페이지 상단에 있는 고객센터를 선택합니다.
왼쪽 고객센터 메뉴 중 민원발급지원 > 무인민원발급안내 메뉴를 클릭합니다.
주민등록 관련 증명서부터 건축물대장, 병적증명서, 제적등본 등 각종 증명서의 발급시간과 수수료 등 자세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상단에 설치장소 안내라고 되어 있는 메뉴를 클릭하면 엑셀 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민원24 홈페이지를 들어가더라도 이용안내 > 고객지원센터로 들어가시면 정부24 홈페이지와 똑같이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메뉴와 설치장소 메뉴를 찾을 수 있습니다.
아래 화면과 같이 어마어마한 리스트의 엑셀파일을 볼 수 있습니다.
설치위치에 보시면 시군구 민원실이나 읍면동 주민센터, 병원, 지하철, 대형건물 등을 볼 수 있습니다.
근처 가까운 위치에 설치된 무인발급기를 찾을 수 있으며 지하철역도 있으니 대중교통으로 이동중에 간편하게 발급도 가능합니다.
무인발급기는 공휴일이나 주말에도 관공서 방문없이 발급가능하지만 설치된 장소에 따라 제약시간이 있기 때문에 반드시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 등기부등본이나 가족관계, 제적증명 발급이 되지않을 수 있기 때문에 발급 유무를 엑셀파일을 통해 확인후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무인민원발급기로 뽑는 증명서 종류에 따라 발급 수수료가 있을 수 있으니 사전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고 가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