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국내에는 아직까지 윈도우7 이용자가 많습니다. 최근 그 형태가 다양해지고 또한 교묘해지고 있는 랜섬웨어라든지 각종 악성코드를 일차적으로 예방하기 위해서는 윈도우 업데이트가 필수입니다.



하지만 어둠의 경로로 설치한 윈도우7의 경우 업데이트가 이루어지게 되면 윈도우키를 다시 인증해야하기 때문에 쉽게 업데이트를 하지 못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여기서는 윈도우키 혹은 인증받을 수 있는 툴을 가지고 있다는 전제하에 윈도우7 업데이트 하는 법을 소개합니다.




사실 윈도우 업데이트는 아주 간단합니다. 업데이트 아이콘은 윈도우 시작버튼을 눌러 프로그램 리스트 상단에 있거나 제어판을 클릭하여 찾을 수 있습니다.



아래 화면과 같이 Windows Update창에서 '업데이트 확인'을 눌러 업데이트를 시작합니다. 최근 업데이트 날짜가 오래되었다면 시간이 꽤 많이 소요될 수 있기 때문에 강제로 재부팅하지말고 완료될 때까지 기다리도록 합니다.



업데이트가 완료되어 재부팅해야 한다면 이에 따라 재부팅하고 다시 위의 순서대로 업데이트를 재실행합니다. 필수 업데이트 항목이 없을 때까지 반복하고 나면 모든 업데이트가 완료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 다음 설정 변경을 클릭하여 중요 업데이트란에 '업데이트를 확인하지 않음'으로 변경해 놓습니다. 




정품 윈도우가 아닐경우 업데이트 이후 윈도우키를 인증해야 하는 번거로움 때문입니다. 정품 윈도우의 경우 자동 업데이트 설치로 바꾸는 것이 좋겠죠.



이후 바탕화면 오른쪽 하단에 윈도우 정품 인증하라는 메세지가 출력되어 있다면 가지고 있는 윈도우키나 툴을 이용해 인증하면 됩니다. 인증툴은 다음과 같은 프로그램을 찾아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모든 업데이트와 인증 절차가 끝났다면 악성코드로 부터 기본적인 방어막을 구성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후 백신 프로그램 등을 설치해 실시간 감시 기능을 켜놓는다면 내 컴퓨터의 소중한 자료들의 보안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