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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세와 관련한 인터넷 서비스 - 홈텍스 로그인하는 방법을 따라하기를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홈택스(Hometax)는 국세청 대민포털 서비스로 세금신고를 비롯한 민원증명 발급, 현금영수증 사용내역 조회,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및 조회, 연말정산 관련 조회 등 국세와 관련한 모든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곳입니다. 2015년부터 기존 홈택스에 현금영수증, e세로 등 8개의 국세청 인터넷 서비스가 하나로 통합되어 운영되고 있습니다.
새로워진 홈텍스 이용을 위해서는 먼저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절차
회원유형선택 > 본인인증 > 이용약관 동의 > 회원정보등록 > 가입완료의 5단계를 거치게 됩니다.
신규가입자의 본인인증 방법
• 비사업자 개인이나 개인사업자 대표인 경우 - 공인인증서(주민등록번호 발급분), 본인명의의 휴대폰, 신용카드
• 개인사업자 또는 법인사업자인 경우 - 공인인증서(사업자등록번호 발급분), 보안카드(전자세금계산서 발급분)
※ 본인인증 방법이 없는 경우 세무서에 방문하셔서 회원가입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세무서 방문시 본인이 직접 신청하는 경우 홈텍스 이용신청서와 신분증을 지참하시면 됩니다. 대리인의 경우 홈텍스 이용신청서, 위임장, 위임자의 신분증, 위임받은자의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법인으로 신청할 경우에는 서명란에 법인인감 또는 사용인감을 날인해야 합니다.
홈텍스 로그인 따라하기
포털사이트에 '홈택스' 또는 주소창에 www.hometax.go.kr 을 치고 홈택스에 접속합니다.
종합소득세 기간에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면 '홈택스 바로가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홈텍스 메인화면에서 '회원가입'을 클릭합니다.
중간에 팝업창으로 VeraPort 보안프로그램 설치메세지가 나오면 그대로 설치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설치오류 메세지가 뜰 경우 '제어판 > 프로그램' 에서 VeraPort를 찾아 삭제한 뒤 재설치 하시면 됩니다. 그래도 안될 경우 아래와 같이 인터넷옵션을 설정해 줍니다.
인터넷 우측 상단의 익스플로러 도구를 클릭한 뒤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인터넷 옵션 화면에서 보안을 선택한 뒤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에 있는 사이트 버튼을 클릭합니다.
영역에 웹 사이트 추가란에 *.hometax.go.kr을 추가합니다.
홈텍스 오류는 여러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해도 해결이 안될 경우 익스플로러를 업데이트하거나 크롬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래 화면과 같이 홈텍스 회원가입 페이지가 뜨면 개인일 경우 '주민등록번호로 회원가입'을 선택합니다.
공인인증서, 휴대전화, 신용카드 중 하나로 본인인증을 해줍니다.
이용약관 동의란에 모두 동의를 합니다.
회원정보 입력란에 아이디와 비밀번호,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등을 입력하고 완료합니다.
이로써 홈텍스 회원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다시 메인화면에서 로그인을 클릭해 가입했던 아이디로 접속하면 됩니다.
공인인증서를 등록한 경우 홈택스의 세금신고, 전자고지, 세급납부, 증명발급, 세금계산서 발급 등의 다양한 국세업무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인증을 통해 회원가입을 한 경우는 자동으로 공인인증서가 등록됩니다.
이로써 홈텍스 로그인 및 회원가입에 대한 과정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