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소프트웨어

SK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 최신판

google 2018. 1. 5. 10:12
반응형

sk텔레콤 T끼리 데이터 선물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가족이나 친구가 데이터가 없는 바람에 인터넷 사용에 제한을 받고 있다면 같은 sk끼리는 서로 데이터를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데이터를 추가로 구매하게 되면 상당히 비싸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데이터쿠폰의 경우 온라인 가격이 500MB에 약 1만원, 1GB에 약 15,000원 정도에 판매되고 있네요.




SK텔레콤 데이터 선물하는 방법 

스마트폰 앱 모바일 T World를 실행합니다. 없으시다면 구글플레이를 통해 앱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티월드 앱를 실행하면 현재 남은 데이터량과 함께 요금제 등을 볼 수 있습니다. 아래쪽에 위치한 아이콘 중에 '충전*선물*리필'을 선택합니다.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를 선택합니다. 옆에 잔여데이터 조회하기를 하면 현재 남은 데이터 잔량이 표시됩니다. 선물 후 500메가 이상 여유 데이터가 남아있어야 선물보내기가 가능한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자동 선물을 신청할 경우 매달 특정일에 특정 상대방에게 정해진 양의 데이터를 전송하게 됩니다. 본인의 데이터가 충분히 넉넉하다면 가족 중 사용량이 적은 사람은 저렴한 요금제로 전환한 뒤 자동 선물로 데이터를 보내줘도 좋습니다. 



선물 받는 사람을 주소록이나 최근 이력 혹은 직접 전화번호를 입력합니다.



데이터량도 100메가부터 1기가까지 원하는 양만큼 고릅니다. 100MB 단위로 고를 수 있으며 최대한 많이 선물해야 한다면 1GB를 선택합니다.




한 사람에게 한달에 최대 2번까지 전송가능하니 최대 2기가까지 발송됩니다. 또 당월 기본제공량에서 50%까지만 선물이 가능하니 따져보시기 바랍니다. 



본인의 휴대폰으로 인증번호가 발송되며 자동으로 번호가 전송되어 입력되니 기다렸다가 확인을 누릅니다.



알림창이 뜨면 확인을 누릅니다.



이후 자신의 핸드폰으로 데이터 선물 여부와 잔량을 확인하는 문자가 발송됩니다. 이렇게 T끼리 데이터 선물하는 것을 간단히 해결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