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카 이용법 가격 자세히 알아봅시다!
소카 이용법 그리고 가격 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SOCAR - 쏘카는 자동차 셰어링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으로 기존 차량 렌트 시스템을 탈피하여 보다 경제적이고 합리적인 소비문화를 정착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2012년 카셰어링 서비스를 공식적으로 론칭하여 지금까지 전국 곳곳에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2017년 9월 업계 최초로 회원 300만명, 누적예약 1,000만을 돌파했습니다.
소카 이용법
쏘카 스마트폰 앱을 내려받은 뒤 카톡, 네이버, 페이스북 또는 이메일 등으로 회원가입을 합니다. 이 때 결제카드 등록은 본인 명의의 체크 또는 신용카드가 필요합니다.
운전면허 정보입력은 면허 발급일 1년 이상, 만 21세 이상인 사람이면 누구나 승인받을 수 있습니다.
예약 설정할 때에는 상단에 왕복, 편도, 부름 예약 메뉴를 이용에 맞게 선택합니다. 대여시간도 선택한 후 예약 가능한 차와 가격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예약이 완료된 후에는 편도에서 왕복으로 변경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예약 취소 후 다시 설정해야 합니다.
대기예약은 먼저 이용예약한 사람이 취소하거나 사정상 빨리 반납하게 되면 알림을 받아 선예약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차량과 이용요금이 결정되었다면 적용 가능한 쿠폰과 보험료를 선택하고 결제하면 예약이 완료됩니다.
예약취소의 경우 대여시간 10분 전까지만 가능하며 3시간 이내에 취소하면 10%의 위약금이 나옵니다.
동승자와 같이 타서 동승자가 운전할 경우에는 '마이페이지 - 예약내역 - 차량선택 - 동승운전자 지정'에서 운전자 등록을 해야 합니다.
'스마트키 - 대여존'에서 확인한 쏘카존을 찾아가서 주차된 예약 자동차를 확인합니다.
주차장에서 차를 찾기 힘들다면 스마트키 메뉴에서 경적이나 비상등을 선택합니다. 차량 문은 앱에서 스마트키를 통해 열 수 있습니다.
운행 전에 반드시 자동차 사진을 전송해야 합니다. '스마트키 - 차량사진 전송'으로 외관에 이상이 없는지 확인한 후 사진을 보냅니다.
소카 주유시 차 내부 앞 유리에 비치되어 있는 주유카드를 이용합니다. 주유 비용은 반납시 이용 거리에 따라 비례하여 부과됩니다.
만약 반납기간을 연장하고 싶다면 반납이후 예약된 사람이 있는지 확인한 후 없는 경우 '스마트키 - 반납연장' 메뉴를 이용해 추가 연장이 가능합니다.
소카 이용 도중에 사고가 발생했다면 '스마트키 - 실시간문의 - 사고접수'를 통해 전문 상담원과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이후 이용이 끝났다면 지정된 쏘카존에 차를 반납합니다.
예정보다 일찍 차량을 반납할 경우 '스마트키 - 바로반납'을 선택하면 됩니다. 이렇게 하지 않아도 시간이 종료되면 자동으로 반납처리되지만 바로반납을 선택해 주면 잔여시간에 대해서 50%의 크레딧이 지급되니 이득입니다.
모든 이용이 종료된 후 이용한 km 수만큼 요금이 결제되며 하이패스도 함께 부과됩니다.
소카 가격
쏘카 이용 가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차종과 모델명에 따라 요금차이가 나며 주중 혹은 주말에 따라 가격이 다릅니다.
주중 - 일요일 저녁 7시부터 금요일 저녁7시
주말 - 금요일 저녁 7시부터 일요일 저녁7시
* 공유일 및 성수기는 주말과 같이 적용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사이트 소카 가격 정보를 통해 알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