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누리카드 가맹점, 온라인 사용처 알아보기
문화누리카드 가맹점 중 온라인으로 이용 가능한 사용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문화바우처 라고도 알려져 있는 이 카드는 기초생활수급자나 차상위계층의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고안된 카드입니다. 공연이나 전시관, 영화 관람을 비롯해 축구, 야구, 농구, 배구와 같은 프로스포츠관람, 국내여행 등 다양한 문화 관람 활동을 지원합니다.
오프라인으로 즐길 수 있는 가맹점 같은 경우 홈페이지 > 사용안내 > 오프라인 가맹점 안내 메뉴를 통해 지역이나 장르, 가맹점명으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문화누리 가맹점 온라인
홈페이지로 접속한 뒤 사용하기 > 온라인 가맹점 을 선택하면 됩니다.
다음과 같이 대표 문화 사이트가 나옵니다. cgv, 롯데시네마 등 영화예매에서부터 예술의 전당, 공연, 전시 티켓 예매까지 다양한 관람을 지원합니다.
또, 교보문고, 인터파크도서와 같은 도서구입은 물론, 멜론이나 벅스뮤직 등 음원 구입까지 다양한 문화 비용 결제에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야구나 축구 같은 프로스포츠 관람을 위한 티켓예매와 하나투어, 노랑풍선 등 국내 여행을 위한 관광 목적으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더 자세히 검색하고 싶다면 가맹점 검색을 통해 알아볼 수 있습니다.
가맹점명을 직접 입력하거나 문화, 체육, 관광과 같은 구분검색 또는 분류검색으로 원하는 온라인 사용처 정보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상세보기를 선택하면 보다 자세한 정보를 알 수 있으며 주소란에 홈페이지 바로가기 기능이 있어 해당 사이트로 직접 이동할 수 있습니다.
문화누리카드는 기한 내에 모두 다 사용하지 못한다고 이월되거나 잔액을 반환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온라인 가맹점을 이용해서라도 남은 잔액을 모두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기한 내 사용실적이 없거나 미비한 경우 다음 해 카드발급 대상에서 제외될 수도 있기 때문에 팍팍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문화누리카드 사용내역이나 잔액 조회의 경우 카드 발급시 문자수신 동의에 체크하면 사용내역과 잔액을 문자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아니면 홈페이지를 통해 잔액이나 내역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