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할때 도시가스 처리 방법
이사갈때 혹은 이사를 왔을때 도시가스는 어떻게 처리해야 할까요?
도시가스는 액화천연가스라고도 하며 Liquefied Natural Gas, 줄여서 LNG로 불립니다. 이 천연가스를 액체상태로 저장했다가 지역마다 연결된 배관을 통해 별도의 수송장비없이 가스 상태로 각 가정에 공급됩니다.
따라서 배관망의 연결이 필수적이며 배관망이 연결되어 있지않은 지역이나 가구로는 도시가스가 공급되지 않습니다. 도시가스가 공급되는 지역임에도 불구하고 가정으로 배관이 연결되어 있지 않다면 공급가능 여부를 해당지사에 확인한 뒤 도시가스 공급신청을 통해 시설공사 착공에 들어갑니다.
아파트 같은 경우 대부분 도시가스 설치가 되어 있지만 주택의 경우 어떠한 이유로 설치가 되어 있지 않거나, 공사가 힘든 부분이 있을 수도 있으니 이사 갈 집의 도시가스 설치나 공사가능 여부를 꼭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사갈때는 수일 전 지역 도시가스 고객센터로 전화를 걸어 이사나가는 일시를 알려주어야 합니다. 그리고나면 담당기사가 이사 당일 약속된 시간에 방문하여 가스사용시설 안전초치 등을 해줍니다.
자동이체가 되어 있는 고객의 경우 이사하기 전 반드시 자동이체 해지를 해야 합니다.
새로운 집에 이사를 오게 되면 전입지 지역 고객센터로 연락하면 담당기사가 약속된 시간에 방문하여 도시가스 연결을 해줍니다. 당일날 신청해도 되지만 다른 곳의 업무로 정해진 시간에 방문이 어려울 수 있으니 미리 이사 2~3일 전에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담당기사의 방문으로 도시가스 공급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졌다면 자동이체를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로를 통해 은행방문이나 별도의 이체없이 등록된 자동이체계좌를 통해, 혹은 신용카드 이체를 통해 자동으로 요금을 납부할 수 있습니다.
은행 자동이체는 지역 도시가스 콜센터에 전화를 걸어 신청하거나 거래 은행을 이용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해지의 경우도 도시가스 홈페이지 혹은 은행, 지사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의 경우 KB국민, 삼성, 신한, 롯데, BC카드로 자동이체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